어느 날 내가 공부에 미쳤습니다 


박철범다산에듀, 2012




우리가 아직 물고기 배속에 있을 때에 가장 중요한 것은 변화의 방향이다.


우리가 아무리 멋진 계획을 갖고 애쓰더라도 그 노력의 방향이 하나님의 뜻과 맞아야 한다그렇지 않으면 하나님께서는 때때로 우리의 삶을 가로막으신다.


좋은 변화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두신 뜻과 우리의 노력 방향이 일치할 때 일어난다따라서 어떤 노력을 하기 전에 그분의 참뜻을 찾아야만 한다.


신앙은 하나님 앞에 하나의 인격으로 서는 것이다그것은 지식을 통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경험으로 직접 느끼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그분의 자녀에게 고통을 주실 때는 목적이 있다그 목적을 우리가 알 수도 있고 지금 당장 모를 수도 있다그러나 변하지 않는 한 가지 사실은 모든 것이 하나님의 사랑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이다.


불행의 이유가 무엇인지하나님은 왜 사람에게 고통을 주시는지 그 해답을 찾기 위해 성경에서 그 답을 찾으라.


지금 나에게 중요한 것은 공부나 대학이 아니라 하나님 앞에 제대로 살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하나님은 우리의 필요를 채워주는 자판기가 아니라 세상의 창조자이며 경배의 대상이시다.


크리스챤은 십자가의 의미를 깨달으면서부터 삶의 가장 중요한 변화를 겪는다.


열심히 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인생의 싸움에서 이기고 싶다면 권투에서 주먹이 날아와도 두려워하거나 눈을 깜빡이지 않고 내가 주먹을 날려야 할 그곳을 향해 주먹을 날리듯이 우리 인생의 목표에 집중해야 한다우리가 승리를 하기 위해서는 목표를 세우고 계획을 짜서 꾸준히 실천하는 것 밖에 방법이 없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더 중요한 것은 인내력과 규칙성을 지속하는 것이다공부는 관성을 이용해야 한다목표를 시각화시켜서 항상 머릿속에 그리면서 실행에 옮겨라.


다니엘처럼 평범한 속에 갇히기를 거부하라남들이 따라올 수 없는 실력을 만들기 위해서는 남들이 결코 따라할 수 없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무엇인가를 이루기위해서는 자신의 목숨을 걸어야 하고 자신을 벼랑 끝에 몰아넣고 그것을 유지하면서 일을 해내야 한다.


세상은 공부만 잘하는 사람을 원하지 않는다세상은 세상을 변화시킬 사람을 필요로 한다그 사람은 자신이 먼저 변화한 사람이다사람의 진정한 변화를 일으키는 것은 영성이다.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데 삶을 헌신하고자 한다면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으로 되지 않는다.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신앙인의 모습을 갖추는 것이다.


하나님의 사역자를 다루시는 방법은 첫 번째로 비젼을 보여주시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불확실한 비젼을 보여주시는 이유는 그 불확실한 비젼을 구체화해야 할 책임이 우리에게 있기 때문이다.


우리의 신앙은 비젼을 구체화하면서 성장한다.


예배는 실력을 쌓기 위한 수단이 아니다예배는 크리스챤의 목적이다공부를 잘하기 위해 예배에 빠지는 것이 아니라 예배 자체가 우리의 목적이기 때문에 빠짐없이 예배드리는 것이다예배란 주일에 드리는 시간만이 아닌 우리 삶 전체로 드려야 한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공부하라크리스챤의 공부법은 하나님을 아는 것에서 출발한다.


참고: http://blog.naver.com/jinjin8585/154233895

'Under Your Fe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nny Boy  (0) 2012.04.28
WHEN IT'S LAMPLIGHTING TIME IN THE VALLEY  (0) 2012.04.23
Be, Jonathan Livingston Seagull, Neil Diamond  (0) 2012.04.11
Speech by DR. MARTIN LUTHER KING, JR.  (0) 2012.03.29
song(classical)  (0) 2012.03.24

+ Recent posts